부동산의 leader - 내집마련정보사
 
 
Loading...
 
부동산의 leader - 내집마련정보사
 
 
 
 
   
 
매매문의
[ 15-04-03 ] 조회수 3658
 


지금 현재 중랑구 신내동 우남푸르미아아파트 30평/10층에
거주하고 있고 8천 대출을 끼고 있습니다.
결혼 전 신랑이 분양을 받았다가 전세를 빼고 결혼 후 입주하였습니다.

아이가 3살인데 학교 여건이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아
미리 지역을 잘 골라 집을 옮기려 합니다.
친정이 강동구 성내동이라 고덕동이나 둔촌동,명일동 등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알아보던 차에 고덕아남아파트와 고덕주공9단지을 알게되었는데(두 곳 모두 33평형)
년수 오래된 아파트이긴 하나 학군이 좋고
특히 고덕아남아파트의 경우 다른 고덕동 아파트에 비해 역과 좀 떨어져 있으나 가격이 낮아 차후 가격 상승이 있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제 판단이 맞는지요?

현재 신내동 아파트를 바로 팔고 나오기에는 아이 어린이집과 시터 분때문에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고
고덕 아남 아파트 전세가 3억 8천정도이니 대출 7천정도를 끼고 4억 5천정도에 아남아파트를 매매 했다가 2년정도 있다가 신내동을 팔고 고덕아남으로 들어가도 괜찮을까요?
아남으로 들어가게 된다면 아이 중학교 졸업 때까지는 학교 때문에 다른 곳으로 옮기고 싶지는 않습니다.

현재 부부 둘다 맞벌이 중이라 1억 5천~2억 정도의 대출은 커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신혼초에도 1억 5천 대출을 갖고 있다가 현재 8천으로 줄었구요.

신내동 아파트는 단지가 크지 않은 아파트라 년차가 오래되기 전에 팔고 빠져 나오는 것이 맞는 것 같은데 언제 시점이 좋을지도 궁금하구요.

고덕 주공 9단지도 좋긴 하나 가격대가 5억정도는 나가서 좀 부담이 될 듯합니다. 인테리어 비용도 있어야 하구요.

결론적으로 고덕 주공 9단지는 어떠한지 아남은 어떠한지 평가 부탁드리고, 현 시점 또 하나의 아파트를 전세 끼고 매매는 어떠한지, 아남의 경우 가격 상승 여력이 있는지,신내동은 어찌하면 좋을지 속시원이 풀어주세요~

만약 집을 하나 더 산다면 신내동을 신랑 명의이니
고덕동은 제 명의로 하는 것이 유리한 것일까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I
I
I
I
I
I
I
I